‘학부모 교육지원단’ 통해 학부모 교육 참여 기회 넓힌다
‘학부모 교육지원단’ 통해 학부모 교육 참여 기회 넓힌다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8-0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의 다양한 교육기부 기회 제공하고 마을교육공동체 형성에 기여-

 

강원도교육청은 올해 ‘학부모 교육지원단’ 운영을 통해 학부모의 교육 참여 기회 확대를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교육지원단 운영을 통해, △ 놀이지원단과 독서·토론교육지원단 그리고 기자단 운영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학부모를 발굴하고, △ ‘우리 아이 함께 키우기’ 문화를 정착시키고, △ 학교, 교육지원청, 지자체의 연계 운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공동체 만들기에 기여하며, △ 지역의 특성과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형태의 인력과 공동체를 조직할 계획이다.

특히, 교육지원단(놀이지원단, 독서·토론교육지원단, 기자단) 양성을 위해 연수와 인턴십 과정을 마련하고 이수할 시 이수증(위촉장)을 발급할 예정이며, 도내 각 시군에 있는 학부모지원센터, 학교도서관지원센터, 교육문화관(도서관), 언론사 등과 협업 체계도 구축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 학부모지원센터를 통한 학부모 동아리 지원, 강사인력풀 구성을 지원, △ 교육문화관(도서관)을 통한 독서캠프 등 운영, △ 학교도서관지원센터를 통한 학부모 독서교육 지원사업 운영, △ 언론사와 연계한 시민기자단 운영과 지역신문과 기사 공유 등을 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권명월 소통협력담당은 “학부모교육지원단 운영을 통해 학부모의 교육참여 확산, 학부모 교육기부기회 제공, 마을교육공동체 구성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