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도시관광을 위한 새로운 상상을 위하여
속초 도시관광을 위한 새로운 상상을 위하여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8-0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3일(화) 오후 2시 속초문화회관 소강당-

 

속초문화원이 주관하는 ‘속초관광아카데미’ 공개특강이 오는 4월 3일(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속초문화회관 소강당에서 개최한다. ‘속초관광아카데미’는 문화와 결합된 새로운 관광트랜드를 모색하는 강의로 지난 1월 30일부터 3월 27일까지 30여명의 수강생으로 진행해온 사업이다.

이번 강의는 지역 문화관광 발전을 위한 오픈특강으로 지역의 문화와 관광에 관심 있는 속초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강 강사로는 상상공자 ‘류재현’ 감독을 초청하여 <속초 도시관광을 위한 새로운 상상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지역관광콘텐츠의 새로운 제안에 대해 강연한다.

류재현 감독은 축제의 신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대한민국 페스티벌 대표 기획자로 2001년 입장권 한 장으로 서울 홍대의 여러 클럽을 다닐 수 있는 ‘클럽데이’를 만들었고, 서울 대표 축제인 ‘하이서울 페스티벌’에 인디문화를 접목시켜 대표 축제로 만들었다. 최근에는 젊은 층에게 가장 인기 있는 페스티벌인 ‘월드DJ페스티벌’의 총감독으로, 마니아들에게만 인기 있던 EDM 페스티벌을 20대 대표 페스티벌로 성장시켰다. 또한, 서울장미축제, 양평쉬자파크 등 지자체와 함께 혁신적인 콘텐츠개발을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

이번 강연에서는 속초의 관광콘텐츠를 확장시킬 수 있는 방법을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발상의 전환을 통해 대중적인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드는 류재현 감독의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기회인만큼, 유용한 시간이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