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국토청, 지방하천 정비사업 추진실태 일제 점검
원주국토청, 지방하천 정비사업 추진실태 일제 점검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8-0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고보조 38개 사업 대상, 경기활성화를 위한 재정집행상황 등 집중 점검 -

 

원주지방국토관리청은 오는 16일~ 5.25일까지(6주간) 평창강, 양양남대천 등 국고보조 대상 지방하천 정비사업의 추진실태 전반에 대해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점검대상은 강원도, 경기도, 충북도 등 3개도 및 춘천시 등 16개 시․군에서 시행중인 38개 국고보조대상 지방하천 정비사업이다.

이들 사업은 국비와 지방비를 분담(각 50%)하여 시행 중에 있으며 금년도 국비 지원규모는 38개 사업에 535억원에 이른다. 금번 일제 점검에서는 지자체에 지원된 국고보조금의 적정사용 여부와 이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 등 상반기 재정집행목표(60.5% 국비 324백만원)를 달성하기 위한 재정집행 상황을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이수 및 치수, 친수하천 조성 등 사업목적에 부합하는 정비계획 수립과 적정 시공여부에 대해서도 현장 확인한다.

원주지방국토관리청 관계자는 “금번 일제 점검에서 나타난 미비사항의 보완을 통해 지방하천 정비사업이 재해로부터 안전하고, 주민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지역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보다 실효성이 있는 사업이 되도록 지속 관리해 나갈 계획” 이며, “사업 추진과정에서 지자체와 협력을 강화하는 등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