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묻은 돈 2천원 흉기로 위협 강취 ..구속된 K씨
코 묻은 돈 2천원 흉기로 위협 강취 ..구속된 K씨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8-0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경찰서는 춘천 일대를 배회하면서 초등학생들을 상대로 흉기로 위협하여 현금을 강취한 K씨(56세,남)를 검거, 구속했다.고 밝혔다.

K씨는, 지난 11일 오후 2시경 춘천시 석사동 주택가 골목길에서 하교 후 걸어서 귀가중이던 초등학생(3학년, 남)에게 흉기를 들이대면서 위협하여 현금 1천원을 강취하고,앞서 3월 중순 오후 3시경에도 석사동 주택가 골목길에서 하교 후 걸어서 귀가중이던 또다른 초등학생(4학년, 남)에게 흉기로 위협하여 현금 1천원을 강취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현장 주변 CCTV 분석으로 피의자 인상착의를 확보하고, 인근 상인 및 주민 등 상대 용의자 CCTV 사진을 보여주며 탐문한 바, 평소 거두리 일대 먹자골목 주변을 배회하는 것을 자주 목격했다는 여러 상인들의 진술에 따라, 거두리 먹자골목 주변 잠복 및 탐문수사 중, 4. 12. 오전 10시경 먹자골목 노상을 배회하던 피의자를 발견, 사건 발생 하루만에 피의자를 검거했다.

한편, 경찰은, 피의자가 범행을 부인하고, 일정한 주거나 직업 없이 노숙생활을 하면서 나이가 어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범행을 한 점 등으로 볼 때 사안 중하고, 재범 및 도주우려가 많아 구속했다.

이규문 춘천경찰서장은, 생활 주변에서 불안을 야기하고, 상습적인 폭행·협박·갈취행위 등에 대해 집중 단속을 전개하고 있으며, 특히 어린 학생들이 마음놓고 다닐 수 있도록 학교 주변 안정적인 치안 확보를 위하여 예방 순찰 강화 및 피해자 보호활동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