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열 민주당 후보혼탁하고 불공정한 경선 종식돼야
구자열 민주당 후보혼탁하고 불공정한 경선 종식돼야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8-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자열 (더불어민주당)원주시장 예비후보가 19일 오전 11시 원주시청 브리핑 룸에서 당내 경선에 대한 입장을 기자회견을 통해 발표했다.

구자열 예비후보는 “19일에 예정이었던 당내 예비후보자 정책 토론회가 일부 후보의 거부로 무산된 점에 유감을 표한다”며 “최근 민주당 원주시장 경선이 불공정 경선이 되면서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얼룩지고 있다”고 우려감을 전했다.

구 후보는 이자리에서 최근 특정 후보의 정책만이 연일 언론 방송상으로 발표되고 있으며, 더불어민주당 후보 경선을 위한 19일 TV토론회가 무산된 것을 두고 왜곡된 사실이 확산되고있다며 시장후보 검증을 위한 TV토론회를 거부한 적이 없음에도 마치 두 사람의 후보가 반대하여 TV토론회가 무산된 것처럼 언론에 보도하여 사실을 왜곡하고 있다고 불쾌감을 감추지않았다.

구 후보는 언론과 미디어를 동원하여 허위사실 유포로 ‘본인은 선이고, 나머지 후보는 악’이라는 이분법적 구도를 만드는 행위는 즉각 중단되어야 하며 깨끗하고 공정한 경선을 위해  지면, 인터넷 카페 등에 퍼진 잘못된 부분에 대해 사실관계 정정 요구와 함께 며칠 남지 않은 경선 과정에서 만일  민주당 후보로 확정된다면 원주시의 발전을 위해서 두 분이 주장하시는 합리적인 정책은 모두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시정을 오랫동안 책임지셨던 분의 원주시를 위한 발전공약도, 여성후보답게 여성친화적인 공약이 돋보이는 후보의 정책도 저는 충분히 공감하며 아름다운 경선을 위하여 두 후보가 제시하는 정책에 대해서도 언제든지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있다며 혼탁하고 불공정한 선거를 종식하자고 제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