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속초의료원장 직위 공개모집
강원도 속초의료원장 직위 공개모집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8-0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속초의료원장 사임(‘18.5.11.)에 따라, 신규원장 임용을 위한 공모 추진

 

강원도는 現 속초의료원장이 오는 5월 11일로 사임함에 따라, 속초의료원장 직위에 대하여 차기 원장을 공개 모집한다. 차기 원장 선정을 위하여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 (총7명 - 의료원이사회 추천 4명, 도의회 추천 1명, 도지사 추천 2명) 했으며, 임원추천위원회를 통하여 공모내용 · 심사기준 등을 결정했다.

응모자격은 「지방의료원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제8조2항에 따라 지방의료원의 운영에 관한 전문적인 식견과 능력이 있는 사람으로서 임원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아야 한다. 의료원장은 공모에 응시한 자를 대상으로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복수의 후보자를 도지사에게 추천 하면 도지사가 최종적으로 임명하게 된다.

의료원장의 임기는 임용일로부터 3년이며, 원장은 의료원을 대표하는 사람으로서 의료원의 업무를 총괄하며 소속직원을 지휘 감독하고, 경영목표 설정에 따른 의무와 책임을 다 하여야 한다.

응모신청자는 강원도 홈페이지((http://www.provin.gangwon.kr)의 공고/고시란에서 응모지원서를 다운받아 자기소개서, 직무수행 계획서 등 제출 서류를 구비하여 4월20일(금)부터 5월4일(금)까지 강원도청 공공의료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청 공공의료과(033-249-242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