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공모
2018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공모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영동병무지청은 4월 20일부터 6월 19일까지 ‘2018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를 공모한다.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공모는 사회복무요원 모범 복무사례와 기관담당자의 우수 미담사례를 발굴해 국민에게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관심과 격려를 보내는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현재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인 사람과 복무기관 담당자, 병무청 복무지도관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 내용은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 체험담, 복무기관 담당자와 복무지도관은 업무를 수행하면서 느낀 점을 담으면 된다. 응모방법은 복무기관장에게 직접 제출을 하거나 관할 지방병무청장에게 우편 또는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 우편 : 강원도 강릉시 율곡로 2705 강원영동병무지청 사회복무계

- 이메일 : jaegwani@korea.kr

 응모작품은 심사기준에 따라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4편, 입선 27편, 총 34편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50만 원, 우수상 30만 원, 장려상 10만 원 등 소정의 상금도 지급된다. 수상자는 오는 8월에 병무청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개별 휴대폰 문자메시지로도 안내된다. 한편, 체험수기 수상작은 2018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집 ‘젊음, 향기로 피어나다‘로 발간된다.

강원영동병무지청 관계자는 “이번 체험수기 공모를 통해 모범 복무사례가 널리 전파돼 사회복무요원의 자긍심이 높아지고, 사회복무요원들의 긍정적 이미지가 우리사회 구성원들에게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