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어린이 안전 그림 공모전 개최
한국소비자원, 어린이 안전 그림 공모전 개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초등학생 누구나 참여, 5월 31일까지 접수 -

한국소비자원은 작년에 이어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가 안전한 세상”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 어린이가 꿈꾸는 안전한 세상(집·학교·놀이터·도시 등)의 모습 ▲ 일상생활 주변에서 발생하는 어린이 안전 관련 위험․위해상황 등 경각심을 고취할 수 있는 내용 ▲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및 어린이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할 수 있는 내용 등 어린이의 시각에서 바라보는 안전한 세상을 주제로 실시된다.

작품은 상상화, 만화, 수채화, 크레파스화 등 표현기법이나 재료의 제한 없이 4절지(39㎝×54㎝) 규격에 자유롭게 그리면 된다.

공모 기간은 4월 25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며, 어린이가 직접 그린 작품을 참가신청서와 함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우수 작품 총 19작을 선정해 한국소비자원장 상장과 함께 소정의 장학금 또는 기념품(최우수 1작 100만원, 우수 3작 각 50만원, 장려 5작 각 30만원, 입상 10작 기념품)을 수여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향후 한국소비자원의 안전인식 개선사업 수행 시 교육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www.kca.go.kr)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 홈페이지(www.ciss.go.kr), 어린이안전넷(www.isaf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안전취약계층인 어린이가 직접 참여하는 금번 공모전이 어린이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문화를 정착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