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올해의 시정연구 우수과제는. BEST 4 선정
동해시, 올해의 시정연구 우수과제는. BEST 4 선정
  • 편집국
  • 승인 2014-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N뉴스/김지성기자] 동해시청 직원들로 구성된 ‘시정발전 연구모임’에서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내 놔 눈길을 끌고 있다.

동해시는 청내 직원들로 하여금 지속적 업무개선 및 학습·연구 분위기 조성을 위해 부서(팀)별 ‘시정발전 연구모임’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으로‘시정발전 연구 과제’를 발굴 추진해 왔다.



이에,
지난 4월 부서(팀)별 연구과제의 발굴을 시작으로, 4개월간의 자료 수집을 끝내고 총32건의 새로운 과제가 발굴됐다. 이중 1차 서면심사로, 전 직원대상 ‘다 득표제’ 순으로 상위 7개 부서(팀)을 선발했다.

1차 심사를 통과한 7개 부서(팀)는 기획예산담당관실(기획팀)을 비롯해 세무과, 주민생활지원과(장애인복지팀), 체육산업과, 경제녹색정책과,관광진흥과, 송정동주민센터이다.

또한, 이들 부서(팀)에서 제출한 지역사랑 상품권 활용방안,기업유치만이 살 길이다,장애인 전용주차관리구역의 표시방법 개선방안,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효율적인 스포츠마케팅 방안,논골담길 연계 경영수익사업 활성화 방안, 망상캠핑 페스티발 개최,대중교통편의시설(승강장) 모델 일원화 등의 과제가 각각 선정됐다.

시는 이달 중 7개 부서(팀)의 선정 과제에 대한 심사위원회의 2차 심사를 거쳐 총 4개 부서(팀)의 우수 과제를 최종 선정한다.

최종 4개 부서(팀)에 대해서는 사기진작 차원에서 표창과 함께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동해시는 이번에 선정된 우수연구 결과물을 보완 및 발전시켜 내년도 시정에 적극 활용하며 앞으로도 참신한 시책 개발을 지속 발굴해 행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밝혔다.

[전국지역 상세뉴스 종합 일간지 - gw.at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