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6.13지방선거 도지사 후보자 농업정책발표 [토론회
강원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6.13지방선거 도지사 후보자 농업정책발표 [토론회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8-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시:2018년 5월 25일(금)11:00~12:00 장소:강원도농업인단체회관
공동주최: 한국농어민신문 / 사단법인 한국농업경영인강원도연합회

25만 강원도 농업인들의 올바른 강원도지사 선택을 위해 농업인들이 직접 도지사 후보를 초청하여 정책과 공약, 농업비전에 대해 듣는다.

(사)한국농업경영인강원도연합회는 한국농어민신문과 공동으로 25일(금) 강원도농업인단체회관에서 400여명의 농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최문순 (더불어민주당), 정창수(자유한국당) 강원도지사 후보를 초청하여 농업정책과 공약을 듣는 강원농업발전 정책발표(토론회)를 갖는다.

이날 두 후보는 강원도 18개 시·군에서 참석한 농업인 앞에서 자신들이 준비한 농업공약을 말하며 후보자로부터 농정공약이행 서약서에 서명을 받고자 한다. 농업인은 후보자의 농업정책과 비전에 대해 청취 후 현장농업정책에 대해 보완해야할 점에 대해 논의하고 추후 후보자에게 단체에서 요구안을 서면으로 제시하고자 한다.

바쁜 농번기에도 불구하고 후보자의 대담을 준비하게 된 것은 최근 강원농업이 후진하며 농업소득이 전국의 평균 이하로 밀리면서 위기감이 확산되자 오는 6.13선거에서 강원도 농업발전을 위해 현명한 선택을 하고자 후보들의 공약과 이행의지를 확인하기 위한 것이다.

정덕교 한농연강원도연합회장은 “후보들의 실천의지와 현실적인 대안 없이 단순하게 장밋빛 공약만 제시한다면 큰 저항에 직면할 것이며, 후보들은 현실가능하고 자신의 역량에서 이행할 수 있는 현실적인 공약을 내놓아야 농업인들의 호응을 얻게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