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맞춤형 복지지원 홍보 캠페인 전개
정선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맞춤형 복지지원 홍보 캠페인 전개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8-0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 정선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전영록)에서는 행복지수가 높은 복지 정선을 실현하고자 누구나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복지망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협의체에서는 도움이 필요하지만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복지 소외계층을 위해 보다 세밀한 복지사각지대 관리는 물론 찾아가는 복지시스템 구축, 맞춤형 복지서비스 실시, 위기가구 사례관리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정선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5일 정선중·고등학교 체육관에서 “맞춤형 복지서비스로 행복 정선 만들어요! 어려운 이웃의 희망을 찾고, 듣고, 돕겠습니다!!” 라는 슬로건으로 정선읍 경로잔치 행사와 연계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후원자 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홍보 캠페인은 정선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복지이장, 맞춤형복지팀 직원 등 40여 명이 참가해 지역 어르신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복지상담창구 운영은 물론 홍보물품 전달, 서금요법 시연, 와플 나누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복지허브화 사업 O,X 퀴즈코너를 운영을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은 물론 위기상황에 놓여 있는 이웃에 대한 많은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정선읍행정복지센터에서는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저소득 가구 지원을 위해 정선경찰서, 정선교육지원청, NH농협 정선군지부, 정선소방서, 정선우체국,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 정선노인복지센터 등 총 16개 기관ㆍ사회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이날 정선·중고등학교 체육관에서는 5월 가정의 달 및 경로주간을 맞아 정선읍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영자) 주관으로 지역 어르신 500여 명을 모시고 정선읍경로잔치를 개최해 정선아리랑 소리공연 등 신명나고 즐거운 다양한 공연과 함께 부녀회 회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대접했다.

 전영록 민간위원장은 밝고 건강한 지역사회 및 이웃과 더불어 모두가 행복한 정선을 위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