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 새로운 출발, 새로운 도전을 응원합니다.
청춘! 새로운 출발, 새로운 도전을 응원합니다.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영동병무지청, ‘현역병 입영문화제 개최’-

 

강원영동병무지청은 6월 11일 육군 제22사단 신병교육대(강원 고성군 소재)에서 현역병 입영자와 동반가족 8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8년 제1회 현역병 입영문화제를 개최하여, 입영장병과 가족들을 격려했다고 전했다.

병무청에서는 입영 현장을 ‘이별이 아닌 함께 축하하고 격려하는 장’으로 만들기 위해 2011년부터 현역병 입영문화제를 시작하였으며 강원영동지역에서는 2017년부터 ‘현역병 입영문화제’를 시작하여 내실 있고 감동 있는 입영현장으로 거듭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올해 처음 열린 현역병 입영문화제 행사에서는 청춘들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고 아들과 함께 추억쌓기 위주의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부모님을 업고 걷는 어부바길, 얼굴을 마주하고 앉아 손에 손을 잡고 정을 나누는 팔씨름, 책갈피와 부채에 다짐과 응원 문구를 담아 선물하는 체험을 통해 가족, 친구와의 정과 사랑을 교감하는 장이 되었다.

아울러, 실내공연 시 22사단의 군악밴드, 힙합댄스 및 노래 공연은 입영장정과 동반가족에게 즐거움과 소중한 시간을 선사하였다. 특히, 직접 참여하는 자유발언대에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아들과 부모님의 응원과 격려의 외침은 큰 감동과 호응을 얻었다. 또한, 고성군 자원봉사단체에서도 행사장을 찾은 사람에게 차․음료와 팝콘을 제공하는 등 행복한 입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민․관․군이 함께한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김창진 강원영동병무지청장은 “앞으로도 입영부대, 지방자치단체와 적극 협업하여 웃음과 행복과 감동을 주는 입영문화제를 추진함으로써 군 생활을 시작하는 젊은이들과 가족들에게 의미 있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