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 강원도 대표박람회로 안착!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 강원도 대표박람회로 안착!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8-0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거리․먹거리․살거리 풍성한 가을철 축제의 한마당, GTI 박람회 -

`

 

2018 GTI국제무역‧투자박람회 참가기업 모집결과, 당초 목표(350개)를 크게 초과(437개)하였다. 현재, 국내외 바이어 초청, 구매투어단모객, 특별이벤트관 운영계획 등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국내 참가기업은 4월말 기준 당초목표인 350개 보다 많은 437개 기업이 신청하여 성황리에 기업모집을 마쳤고, 주로 청정식품, 바이오, 생활 의료기기 등 강원도 주력품목의 유망중소기업, 창업기업, 의료기기 분야 기업, 6차산업분야 기업 등 역량있고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참여한다. 해외기업 모집은 GTI 회원국 및 국제교류지역을 통해 참가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금년 7월말까지 해외 200여 기업이 더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금년에도 중국기업연합회, 중국교포기업가협회, 세계한인상공인총연합회, 재일민단 등 해외주요 경제단체가 참여하여 GTI 박람회가 역대 최고 수준으로 치러질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5월 15일부터 18일까지 중국 랴오닝성 잉코우시에서 개최 된 GTI LCC사전회의에 참가하여 참가국(한․중․러․일․몽) 지방정부를 대상으로 동북아여성CEO대회 및 박람회 참가를 적극 홍보하였고, 다수의 지방정부들이 참가의사를 표명했다.

국내‧외 유력바이어 모집도 코트라, aT 등 전문기관과 협약을 통해 식품, 바이오, 수산 등 업종별‧나라별 바이어 초청에 박차를 가하여 실질적인 성과가 나는 내실있는 박람회가 되도록 준비하고 있다.

GTI 박람회는 해외 수출시장 개척을 위한 바이어와 일대일 매칭

이번 박람회는 초기단계의 기업들에게는 제품의 시장평가를 통해 제품의 품질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 중견 수출기업들에게는 희망 바이어와 1:1 미팅을 제공하여 해외 수출시장 개척의 기회로 삼는다.

박람회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GTI 우수상품전」을 실시하여 제품의 상품성, 창의성, 시장성, 신기술, 디자인 등 평가를 통해 20개의 상품을 선정한다.

강원도를 대표하는“글로벌 박람회”로 안착

금년에도 박람회 주력품목을 강원도 비교우위 품목인 청정식품, 바이오, 의료기기, 미용, 화장품 등으로 특화하고, 국내외 관련기관의 네트워크를 총 동원하여 주력품목의 주요 타깃시장인 중국, 일본, 러시아 등의 기업가, 바이어들의 참여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박람회 기간중에는 한중일 동계올림픽개최지역 포럼, 세계한상지도자대회, 동북아 여성CEO대회, 국내MD 초청 상담회를 개최하여 강원도 주력품목에 대해 동북아 기업가들에게 새로운 합작의 기회를 제공하고 수출의 교두보를 마련하는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박람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볼거리․먹거리․살거리”가 풍성하고 다양한 박람회로 관람객들에게 만족과 즐거움을 제공

 여행업체, 코레일, 재한중국동포단체 등을 통해 국내외 10,000여명의 구매투어단을 유치하여 박람회 현장판매를 촉진하여 지역경제에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박람회가 되도록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특히, KTX가 개통됨에 따라 수도권 지역에 구매투어단을 적극 유치하여“추석맞이 장보기 장터”라는 컨셉으로 추석맞이 할인판매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풍요의 계절 가을, 박람회장을 찾는 가족과 단체 관람객들에게 즐거움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시식‧체험 이벤트 등이 마련되어 있다.

한편, 9월 13일 개막식에는 박상철, 샤인, 설하윤 등의 인기가수들의 축하공연이 펼쳐져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켜 흥과 볼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해 줄 것이며, 행사기간 내 특별 3夜이벤트(야시장, 야간판매, 야간공연)를 통해, 관람객들은 먹거리 장터에서 강원도 향토특산품 및 수산물 등을 맛보면서 매일 밤 개최되는 야간공연을 즐길수 있어 초가을밤의 정취를 더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전홍진 글로벌투자통상국장은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가 강원도를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세계적 박람회로써 도내기업 뿐만 아니라, 국내외 모든 기업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GTI 박람회를 더욱 발전․육성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