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청소년수련관 , 세계속의 글로벌 인재 육성 『청소년 진로캠프 』개최
동해시청소년수련관 , 세계속의 글로벌 인재 육성 『청소년 진로캠프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 8.(금)∼6. 9.(토)까지 『청소년 진로캠프』개최-
인천 글로벌캠퍼스 소재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에서 청소년참여기구·동아리 연합회 청소년 38명 대상-

 

 

 동해시는 미래의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청소년 진로캠프’를 동해시 청소년수련관(관장 엄정인) 주관으로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인천)에서 6월 8일(금)~9일(토)까지 1박 2일간 개최 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진하는 ‘청소년 진로캠프’는 2017년 4월 18일 동해시와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인천 글로벌캠퍼스 소재)간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 9월에도 진행 될 예정이다. 이번 ‘청소년 진로캠프’에 참가하는 청소년들은 동해시청소년수련관 소속 참여기구 및 동아리 연합회 청소년 등 38명이 참가하며,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재학생들과 함께 청소년들의 멘토로 활동 할 예정이다.

이번 캠프에서는 인천 글로벌캠퍼스 내에 설치되어 있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를 포함한 총 4개 대학에 대한 소개 및 캠퍼스 투어, 재학생들과의 멘토링 활동, 진로, 글로벌 문화와 세계 속의 한류 등 각종 체험활동 및 특강 등으로 진행 할 예정이다.

한편 동해시에서는 조지메이슨대학교간의 교류 활성화를 위하여 이번 ‘청소년 진로캠프’를 시작으로‘청소년 국제교류’, ‘청소년진로멘토링’, ‘외국대학 입학 설명회’ 등 청소년들의 다양한 국내 및 국제 청소년 진로 프로그램을 개최 할 예정이다.

김용주 동해시 체육교육위생과장은 “동북아 복합 물류중심도시인 동해시의 청소년들이 글로벌 캠퍼스 탐방을 통해 꿈과 진로에 대하여 탐색하고 글로벌 감수성을 향상시킬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