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대화농협, 제1기 청춘대학 수료식 거행
평창군 대화농협, 제1기 청춘대학 수료식 거행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8-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 대화농협(조합장 김진복)은 지난 7일 대화농협 대회의실에서 ‘제1기 대화농협 청춘대학’ 수료식을 거행했다.

 이번 수료식에는 함명섭 평창군의원, 김경래 대화면장, 권기민 농협 강원지역본부 부본부장, 최원태 농협 평창군지부장 등 지역의 각급 기관 단체장과 청춘대학 수료생 및 농협임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과정을 수료한 청춘대학생은 총 78명이다.

 지난 4월 12일 개강한 제1기 청춘대학은, 대화관내 67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총 9회에 걸쳐 노후설계, 건강, 가정관리, 현장학습, 장수사진 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으며, 새로운 지식과 정보 제공으로 노년의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경래 대화면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청춘대학은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모이신 어르신들에게 제2의 인생을 열어가는 평생교육의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풍요롭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화농협 김진복 조합장은 “뜨거운 학구열을 보여주신 어르신들께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과 건전한 여가선용을 위해 더욱 좋은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교육기간 동안 매 주마다 자원봉사로 어르신들게 점심 식사를 제공한 대화농협 여성조직 회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한편 이날 대화농협은 청춘대학 회장과 반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하고, 꾸준히 점심봉사를 해 온 농협 여성조직에 감사패를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