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성 각결막염 주의하세요~
유행성 각결막염 주의하세요~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행성 각결막염 발생 증가 추세. 연령별로는 0~6세 아동들이 가장 높아-
전염성 매우 높아 아동 보육 시설에서는 감염병 예방 노력 필수-
손 씻기, 개인 용품 공유 하지 않기, 눈 비비기 금지 등 일상에서 예방 수칙 실천 해야-

 

 

 

동해시가 유행성 각결막염의 유행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개인 위생 수칙 준수에 대한 홍보에 나섰다.

질병관리본부의 안과 감염병 표본감시 결과에 따르면, 유행성 각결막염의 의사환자 분율은 외래환자 1,000명 당 22.7명으로 한 달 사이 34%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연령별 발생을 살펴보면 0~6세가 외래환자 1,000명당 72.7명으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나 아동들을 대상으로 유행성 각결막염 예방을 위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유행성 각결막염은 아데노 바이러스에 의한 바이러스성 결막염으로 전염성이 매우 높아 어린이집·유치원·학교 등 아이들이 단체 생활을 하는 시설의 감염병 예방 노력이 필수적이다.

보건소 담당자는 유행성 각결막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손 씻기(흐르는 물에 비누나 세정제로 30초 이상 손 씻기), ▲눈을 만지거나 비비지 않기 ▲수건, 베개, 안약 등 개인 물품 공유하지 않기 ▲눈에 이상이 있을 시에는 즉시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진료 받기 ▲ 완쾌 시까지 다중 이용시설 방문 등 외부 활동 자제하기 등을 준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