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봄협력체계 강화해 체계적인 돌봄서비스 제공한다
돌봄협력체계 강화해 체계적인 돌봄서비스 제공한다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8-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교육청-강원도-지역아동센터 돌봄지원협의회 개최-

 

 

 강원도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서병재)은 12일 오후 2시, 도교육청2층 소회의실에서 강원도교육청, 강원도, 강원도지역아동센터협의회가 함께 돌봄이 필요한 아동에 대한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강원도 돌봄지원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번 협의회는 국정과제인 온종일 돌봄교실 구축 관련 정부의 ‘온종일돌봄체계 구축 계획’과 지난 4월 맺은 ‘강원도 아동 다 함께 돌봄사업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강원도교육청 학생지원과장, 강원도 복지정책과장과 여성청소년가족과장, 강원도지역아동센터협의회장 및 관련 실무자 등이 참가하여 정보교류 및 협력을 통해 체계적인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개최한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 협의회 위원 구성 및 협의회 정기일정 설정, △ 돌봄서비스 전반에 대한 기관별 역할(도교육청-초등돌봄교실, 도청-다함께돌봄, 위스타트·드림스타트, 방과후아카데미, 강원도지역아동센터협의회-지역아동센터) 안내 등을 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협의회에 맞춰 도교육청은 ‘놀이밥 100분’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22년까지 초등돌봄교실 학생 2,000명(100개 돌봄교실)을 추가 수용하는 「초등돌봄교실 확대 방안」도 안내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김종성 학생지원과장은 “도내 학생과 학부모에 대한 돌봄지원을 위해 정부 확대안을 합리적으로 분석하여 적정 수준의 교실 증실을 계획했고, 아울러 교육현장과 교육재정에 대한 충격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심했다”며 “협의회 활성화를 통한 돌봄 수요 해소를 위해 교육현장, 지자체, 민간의 협조도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