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오는 20일부터 아동수당 사전신청
영월군, 오는 20일부터 아동수당 사전신청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8-0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월군은 오는 20일부터 각 읍・면사무소와 복지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아동수당 사전 신청・접수를 시작해 9월21일 첫 지급된다고 밝혔다.

올해 첫 도입 후 시행되는 아동수당의 지급대상은 2012년 10월 1일부터 출생한 0세부터 만 6세 미만(0~71개월)아동으로 매월 10만원씩 지급하고 보호자와 가구원의 소득·재산·가구특성 등을 반영한 경제적 수준이 2인 이상 전체 가구의 100분의 90수준 이하인 경우에 한해 지급된다.

소득인정액은 아동수당 홈페이지(www.ihappy.or.kr)에서 간편 계산기를 이용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아동의 보호자 또는 대리인(보호자의 친족 등)이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 신청하거나 복지로 홈페이지(www.bokjiro.go,kr)에서 보호자가 부모인 경우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이 경우 부모 각각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또한, 아동수당은 신청한 달의 급여(사전신청은 제외)부터 지급되므로 9월분 아동수당을 받기 위해서는 9월말까지 아동수당 신청을 마쳐야 하며 출생아동의 경우에 출생신고 기간 등을 감안해 출생 후 60일 이내에 아동수당을 신청하면 출생한 달부터 소급하여 아동수당을 받을 수 있다.

권순매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아동 양육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기 위해 신설한 제도인 만큼 해당 아동의 보호자들은 빠짐없이 신청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