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6회 임시회 상임위원회 안건심사
제266회 임시회 상임위원회 안건심사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시의회는 6월 21일(목) 오전 10시 내무복지위원회(허병관 위원장)에서 조례안 등 안건 심사를 진행했다.

최익순 의원는  강릉아이스아레나 경기장을 강원도로부터 무상양여를 받으면 이 시설을 시민들을 위한 수영장 등 다목적 복합체육시설로 리모델링을 하게 되는데 앞으로 사업을 진행하면서 많은 문제점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바 최초 실시설계 단계부터 철저히 해서 시민들의 불편사항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상돈 의원는 강원도에서 오는 2021년 동계아시안게임을 유치하려고 준비 중에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아이스아레나 리모델링은 아시안게임이 결정된 이후에 다양한 분야의 의견을 반영하여 계획하고 진행시켜 나가는 것이 타당하다고 주문했다.

박경자 의원는  올림픽 경기장을 다목적 복합 체육시설로 리모델링하면 전국적인 규모의 훌륭한 복합체육시설로 거듭날 수 있으며, 시민들의 스포츠에 대한 욕구가 높은 만큼 앞으로 이 시설을 사용할 체육관련 단체나 시민들과의 간담회와 공청회 등 다양한 소통을 통하여 시민들이 선호하는 스포츠가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하여 리모델링 할 것을 주문했다.

김복자 의원는 외국인 주민과 다문화가족에 대한 지원에 있어서 이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고, 앞으로 다문화가정에 대한 전체적인 실태조사를 철저히 하여 지원계획과 정책 수립 시 실질적인 도움과 지원이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