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동계올림픽 · 패럴림픽의 정신과 가치 확산시킨다
평창 동계올림픽 · 패럴림픽의 정신과 가치 확산시킨다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8-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평창 동계올림픽·통일기원 글·그림·UCC 공모전’ 개최-

 

강원도교육청은 23일 오전 10시부터 하이원리조트 잔디광장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 가치 확산 및 평화 통일 기원 글·그림대회 및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강원도교육청 주최, 한국교육과정평가원과 스포츠조선 주관, 교육부, 문체부, 대한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 하이원리조트가 후원하며 전국 17개 시·도 초·중·고·특수 학생들이 참가한다.

도교육청은 9만 명 이상의 강원도 학생들이 동계올림픽에서 진로체험학습을 한 것을 계기로, 동계올림픽의 감동의 순간을 기억하고 남북이 함께한 평화올림픽의 정신과 가치를 확산하고자 개최하게 되었다. 주제는,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을 통해 내가 배운 가치’, ‘내가 꼽은 최고의 감동 순간’, ‘평창 동계올림픽을 통해 문을 연 평화의 시대! 우리의 미래는?’ 이며 ‘꽃, 바람, 숲 그리고 빛을 담은 하이원의 세계’(글/그림 초등부)라는 별도주제로 진행된다.

도교육청 김종준 체육건강과장은 “동계올림픽·패럴림픽은 우리에게 많은 감동을 주었고 한반도 평화분위기의 초석이 되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올림픽 정신과 가치가 더욱 확산되길 바라며 도교육청은 동계스포츠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으로 동계종목 꿈나무 선수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원리조트에서는 이날 올림픽 메달리스트 사인회와 평창 동계올림픽 사진전 등 감동의 순간을 다시 느껴볼 수 있는 다양한 행사도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