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회 ,제1회 추경예산 심사
강원도의회 ,제1회 추경예산 심사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74회 임시회 제2차 농림수산위원회

강원도의회 농림수산위원회은 7.9.(월) 제274회 임시회 제2차 농림수산위원회에서 보건환경연구원 업무보고를 받고 제1회 추경예산을 심사했다.

이날 업무보고에서 신도현 의원(홍천)은 상수도 미보급지역 음용수 수질검사 시 세균, 대장균 등 균의 분포만 안내하는데 후속조치로 끓여 먹으라는 등 구체적인 안내문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최재연 의원(철원)은 토지오염이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토양오염이 발생시 즉시 관계기관과 협의하여 조치를 취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정중 의원(양양)은 결핵환자가 재발하는 이유는 결핵자체가 감염성이 강하고 잠복결핵감염자가 많은 것이 중요 이유라며 결핵환자가 강원도에서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신속진단을 주문했다. 또한 제설재 남용이 심각하므로 보건환경연구원측에서 제설재 사용에 대한 가이드 라인을 마련해줄 것을 요구했다.

신명순 의원(영월)은 상수도 미보급지역 음용수 수질검사 비용은 취약계층에는 면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하였다. 또한 제설제 살포에 따른 수질·토양 오염에 대한 조사 결과를 관련부서와 공유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김진석 의원(평창)은 평창동계올림픽을 치르면서 축척된 노하우를 계속 발전시키고 미리미리 대처하여 향후 국제행사 시 더욱 안전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주문했다.

정수진 의원(강릉)은 식품안전관리와 관련하여 도내 대학생 실무수습을 보건환경연구원에서 하고 있으나, 일부 학교 학생의 실무수습 환경이 열악하므로 좀 더 확대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