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제2기 SNS서포터즈 힘찬 출발!
삼척시, 제2기 SNS서포터즈 힘찬 출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의 숨겨진 매력과 알찬 소식을 알려요!!

삼척시가 "2기 삼척시 SNS서포터즈 발대식"을 갖고 시정 홍보와 시민과의 실시간 소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시 관련 콘텐츠를 발굴하고 시정 공유, 댓글 달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삼척시를 알릴 제2기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7월 11일(수) 시청 상황실에서 오후 1시 30분부터 시작한다.

삼척시는 다양한 시정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고 삼척의 숨겨진 매력을 찾아줄 제2기 SNS 서포터즈를 지난 5월말부터 6월초까지 공개모집하여 각계각층의 다양한 지원자 중 25명을 최종 선발했다.

특히, 이번 서포터즈는 제1기때 활약한 분들을 포함하여 대학생, 파워블로거, 영상전문가 등 다양한 연령층과 직업군으로 구성됐고 삼척시민뿐만 아니라 타 지역민도 다수 포함됐다.

이날 발대식은 SNS 서포터즈에게 위촉장과 신분증을 전달하고 제1기 우수활동자에 대한 시장표창, 기념촬영 후 삼척의 신규 관광지인 도계유리나라&피노키오나라와 미로정원을 둘러보는 팸투어를 가진다.

서포터즈는 앞으로 1년 동안 삼척시 관련 콘텐츠를 발굴하고 시정 공유, 댓글 달기 등 온라인 홍보와 함께 축제, 관광명소 등 현장을 방문해 생생한 소식을 전파하고 블로그,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를 통해 삼척을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 이들의 활동에 대해 소정의 원고료 지급하고, 우수회원에게 연말 표창 등의 혜택을 부여할 계획이다.

현재 삼척시는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하며 온라인 시정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