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여! ‘과학’으로 미래의 꿈을 펼쳐라!
청소년이여! ‘과학’으로 미래의 꿈을 펼쳐라!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중고등학생 100여명 대상 ‘청소년이여 꿈을 펼쳐라’ 특강 진행-
일시/장소 : 7. 13. (금) 16:30 / 북삼동 행정복지센터 2층-
대구대 사범대학 과학교육과 김은주 교수 초청 강연-

동해시 북삼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강성국)와 북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완교)는 오는 7월 13일 2층 회의실에서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이여 ! 꿈을 펼쳐라(나의 지경을 넓히는 과학)’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동해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2018년 사회복지 지역특성화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진행된 북삼동 행정복지센터만의 사회복지 특화사업으로, 관내 재학중인 중·고등학생들에게 기초과학 분야에 대한 강연을 통하여 기초 과학의 저변 확대는 물론 자신만의 진로 설계로 4차 산업 혁명을 대비하고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강사로 나서는 김은주 교수는 강원대학교 사범대 과학교육과 , 미국 미네소타대학 주립대학 화학과 이학박사, 미 국립보건원 (National Institute of Health)연구원으로 근무 후 대구대학교 사범대학에 재직 하고 있다. 또한 2008년 ~ 2010년 호주 Macquarie University에서 나노 소재 개발을 위해 공동 연구를 진행하였고, 현재는 당뇨, 뇌질환, 암 등 병리학적 문제를 일으키는 단백질의 변형에 대한 근본적인 매커니즘 규명과 치료제 개발을 목표로 NIH(미 국립보건원)과 KIST 연구팀과 지속적인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강성국 북삼동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관내 중고등학생들이 기초 과학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 꿈과 재능을 찾아 미래산업 사회에 중추적 역할을 감당할 수 있는 훌륭한 미래인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