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초등 수업·평가 개선 위한 다양한 노력 기울여
강원도교육청, 초등 수업·평가 개선 위한 다양한 노력 기울여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8-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학생 참여형 수업 세미나’와 ‘학생 평가 지원단 워크숍’ 동시 개최

강원도교육청은 초등학교 수업·평가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13일(금) 오후 1시 30분 원주 기후변화대응 교육연구센터 2층 대강당에서 ‘초등학교 학생 참여형 수업 세미나’를 개최하고, 같은 날 오후 6시 원주 인터불고 호텔 2층 매난실에서는 ‘초등학교 학생평가 지원단 워크숍(2차)’를 개최한다.

먼저 ‘참여형 수업 세미나’는 학생 참여형 수업 확산을 위한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실시하며, △청주교대 이혁규 교사의 특강 ‘좋은 수업과 교사전문학습공동체’ 특강, △정선 예미초 박은숙 교사를 비롯한 현장 교사들의 ‘학생 참여형 수업 사례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학생평가 지원단 워크숍’은 행복성장평가 맞춤형 연수 운영을 위한 강의안 개발을 위해 실시하며, △학교 단위 찾아가는 맞춤형 연수 안내, △학교 단위 찾아가는 맞춤형 연수 시연, △모둠 협의를 통한 강의안 작성과 결과 발표 등이 있을 예정이다.

도교육청 최승룡 교육과정 과장은 “수업과 평가 개선을 통해 수업과 평가를 일체화시켜 우리 아이들이 더 즐거운 수업, 우리 아이들이 더 성장하는 수업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