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특수학교, 수업 전 맞고 시작 하자 ?….
태백시 특수학교, 수업 전 맞고 시작 하자 ?….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만 참자. 오늘만 참자. 이랬던 우리 부모들로 아팠던 아이들-
피해 학생 중 한 학생 학교에서 수차례 자살시도 도-
아이들 성폭행 주장, 학교 성추행 주장으로 아이들 억울해하고 있어-
특정 언론사 관계자와 연관 충격. 공포 상상 이상-
이상한 인내심을 발휘한 부모들이 가장 큰 가해자 일침-

  강원도 교육청(교육 당국)과 사법당국은 태백특수학교 추가피해자 또는 추가 가해자가 있는지 철저히 조사하라// 일련의 과정 속 학교의 조직적 은폐가 있었는지 철저히 조사하라// 교직원의 임용은 물론 운영과정이 적법한지 철저히 조사하라// 조사 시 아이들의 인권은 철저히 보호하라// 결과는 숨김없이 명확히 발표하고 관련자 모두 엄중히 처벌하라// 전국의 모든 특수학교에 CCTV 설치를 의무화하라//

강원도 특정 언론사 관계자와 연관되기에 그 충격과 공포는 상상 이상이다. 여전히 이 사건은 성폭행이라고 주장하는 아이들과 성추행으로 교사의 이탈행위로 축소하고 싶은 학교의 입장이다.

7. 16일 오후 4시 태백 시청에서 태백미래학교 학부모 일동은 기자회견을 가졌다.

오늘 하루도 말썽 피우지 말라며 등교한 아이들을 차례로 불러서 한 대씩 때리고 수업을 시작했다…. 가녀린 팔뚝에 손바닥 모양으로 시퍼런 멍이 선명하게 만들어져 집에 오기도 한다. 오늘만 참자. 오늘만 참자. 이랬던 우리 부모들이 모두 죄인이라고 밝혔다.

..그래서인지 이들 특수학교 학부모들은 참았던 눈물을 끝내 흘렸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도저히 믿을 수 없는 이번 성폭력 사건에 참담함과 끓어오르는 분노와 함께 태백 미래학교장은 학부모는 물론이고 충격에 빠진 국민들에게 먼저 진심 어린 반성과 사과와 함께 이 사태에 대한 책임 있는 모습을 보여 달라고 요구했으며 사법당국과 교육 당국에 추가 피해자와 추가 가해자에 대해 철저한 조사를 촉구했다.

하루하루 고달픈 삶으로 아이를 잘 보살피지 못함에 늘 마음이 무거웠지만 살뜰하게 챙겨주는 교사와 학교가 있었기에 감사하며 의지했으나 그 시간 우리 아이들은 고통의 도가니속 칠흙 같은 어둠에 갇혀 울부짖었다며 분노했다.

시퍼런 멍이 들어 집에 와도 참아야 했던 이유는 우리 아이들을 이해하고 맞춤 교육을 해줄 수 있는 곳 그런 곳이 많지 않기에 참을 수 밖에. 침묵할수밖에 없었다며 아이들에게 사죄했다.

이미 아이들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고통스러움을 표현했고 피해학생 중 한 학생은 학교에서 수차례 자살시도를 했으며 이번 조사에서 성추행이 아니라 성폭행을 당했다고 말했지만, 학교는 성추행이라 한다고 억울해 하고 있었다. 또한, 친구의 성폭행 사실을 오래전 선생님께 알렸다는 학생도 나왔다고 폭로했다.

학부모단체는 과연 학교는 학생들의 호소를 못 알아 들은 것인가? 아니면 감추고 싶은 것인가? 이번 성폭력은 빙산의 일각일 것이라며 더 이상 침묵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한, 이날 학부모 회견에서 밝혀진 또 다른 폭행사건처럼 양파껍질인양 계속된 확인사실에 관련하여 강원도 교육청은 기자회견 시간보다 앞선 오전 10시에 특수학교 교장단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여름방학전 각급 학교는 '강원장애학생인권지원단'을 중심으로 17개 장애 학생 인권지원단의 인권전문가, 학부모, 경찰, 성교육전문가 등 외부위원과 협력해 개인별 면담 및 전수조사를 실시하겠다고 밝히며 “장애학생의 인권보호가 최우선 과제라는 인식으로 이번 사안에 대한 심각성을 공유해 달라”고 언급하며 향후 교육청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앞서 기자회견을 바라본 시민은 전화통화에서 이번 사건에 대해 "아이들의 멍들고 아픈 자식의 모습을 보면서도 참자... 참자..했던 이상한 인내심을 발휘한 부모들이 가장 큰 가해자다"라고 일침하며 "부모들의 그런 인식으로 인해 지금도 저들은 당당한 것"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