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교육지원청, 초·중·고 학생회장단과의 대화 한마당 개최
정선교육지원청, 초·중·고 학생회장단과의 대화 한마당 개최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8-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정선교육지원청은 17일 정선교육지원청에서 최승준 정선군수 및 유재철 정선군의장, 김태순 정선교육장,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선 초·중·고 학생회장단과의 대화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과의 소통과 대화를 통해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이 생각하는 다양한 의견은 물론 학교현장의 소리를 직접 듣고 교육정책에 반영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자유로운 대화를 나누는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학생회장단의 자치활동 역량강화를 위해 학생회장단의 리더십 연수 및 민주시민 역량강화를 위한 분임토의 활동을 함께 실시했다.

특히 이번 대화마당은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유재철 정선군 의장이 함께 참여해 학생들과 지역교육현안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는 시간을 소중한 시간을 가졌으며, 질의 응답시간을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대화마당에 참여한 정선중학교 임종우 학생은 평소 멀게만 느껴졌던 교육장님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친근감을 가지게 되었으며, 군수님을 비롯한 군의회 의장님과의 대화로 학교 교육이 지역사회와 함께 협력해야 함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김태순 교육장은 정선교육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학생들이 생각하는 행복한 학교문화조성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정선군 교육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