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9회 동해시의회 임시회 제2차 업무보고회
제279회 동해시의회 임시회 제2차 업무보고회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의회는 7월 20일, 제279회 동해시의회 임시회 제2차 업무보고회를 개최하고, 행정과, 경제과, 기업유치과, 복지과, 가족과, 환경과, 민원과 등 7개 부서에 대하여 업무보고를 청취했다.

김기하 의원은 “자원봉사 마일리지가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여 나눔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정학 의원은 “동해시에서 군복무한 전역장병들에게 시차원의 감사장 등을 전달, 시 이미지 홍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검토해 달라”고 주문했다.

박남순 의원은 “기존 인구늘리기 지원 시책의 효율성을 면밀히 검토하여 인구증가를 위한 실질적 대책을 강구해 달라”고 당부했다.

최재석 의원은 “직무의 전문성을 고려한 조직인사 운영으로 행정의 효율성을 강화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창수 의원은 “발전소주변지역 지원사업 추진 시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 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신경 써 달라”고 당부했다.

임응택 의원은 “태양광발전설비에 대한 향후 유지보수비용까지 감안한 신중한 사업 검토가 필요하다며 재정수입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추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주현 의원은 “사회적경제가 정착되어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체계 구축과 활성화에 적극 앞장 서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