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봉화은어축제의 문화 향연 창작뮤지컬 ‘이몽룡’
제20회 봉화은어축제의 문화 향연 창작뮤지컬 ‘이몽룡’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청백리 성이성의 삶과 러브스토리

 

봉화군이 주최하고 세계유교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창작뮤지컬 ‘이몽룡’이 8월 2일(목) ~ 8월 3(금) 양일 간 저녁 8시부터 은어송이테마공원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이번 창작뮤지컬 ‘이몽룡’은 조선 청백리 계서 성이성(1595-1664) 선생의 생가(물야면 계서당길 24)가 위치한 봉화군에서 고전소설 ‘춘향전’속 이몽룡의 실제 모델인 성이성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지역주민들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자는 의도에서 기획됐으며, 전년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막을 올리는 만큼 그 기대감이 크다.

이번 공연은 이몽룡을 중심으로 전 세대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스토리로 구성됐고, 다양한 음악과 특수효과, 영상 등을 접목하여 현대적 감각으로 연출하였고 야외 공연의 장점을 극대화하여 무대의 다원화 등 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음악이 끊이지 않는 진정한 뮤지컬 형태로 제작됐다.

주인공 이몽룡 역은 뮤지컬 ‘레미제라블’ ‘데스노트’ 등에 출연한 베테랑 배우 최은석이 연기하며, 춘향 역에는 뮤지컬 ‘레미제라블’ ‘카라마조프’에서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 이하경이 열연을 펼친다. 또한, 이번 공연에는 봉화군 경북인터넷고등학교 학생 10여명이 출연하여 지역민이 함께하는 뜻깊은 참여형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전원생활 녹색도시를 지향하는 봉화군에서 우리 지역의 역사적인 인물인 계서 성이성 선생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이몽룡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창작뮤지컬이 독특한 재미와 감동을 느끼시면서 봉화은어축제와 더불어 시원한 여름밤을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