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18년 예비사회적기업 2곳 선정
고성군, 2018년 예비사회적기업 2곳 선정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8-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고성군은 올해 산림청이 지정하는 2018년 제1차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에 농업회사법인 소리주식회사와 강원도가 지정하는 2018년 제2차 강원도형 예비사회적기업에 협동조합 자연산림이 지정되었다.

농업회사법인 소리주식회사와 협동조합 자연산림은 3년간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어 자생력을 갖춘 사회적기업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일자리창출사업, 시설비, 사업개발비 등 재정지원사업에 공모를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예비사회적기업은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 등이 서면 및 현지실사와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공고일 직전 3개월간의 고용 및 사회적가치 창출 실적 등을 평가받아 지정받게 되며, 향후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으로 인증 전환되어 지속발전 가능한 기업으로 육성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농업회사법인 소리주식회사는 고성군 토성면 이른계길에 위치하고 있고 지역에서 생산되는 산나물을 전통방식으로 절여 유통·판매하고 있으며 홍보와 마케팅을 통해 판로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또한, 자활기업으로 창업한 협동조합 자연산림은 고성군 간성읍 간성로에 있고 강원영동권한살림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한 살림 제품 및 고성지역자활센터에서 생산되는 쌈채소, 서리태, 고추, 감자 등의 유기농·친환경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취약계층의 일자리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성군은 “앞으로도 지역특성에 맞는 사회적기업의 발굴·육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취약계층 고용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