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동해시 평생학습축제 성공 기원 범시민 도서교환전 개최
제1회 동해시 평생학습축제 성공 기원 범시민 도서교환전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을 아껴 읽고, 나눠 읽고, 바꿔 읽고 다시 읽어요
8.31.(금) ~ 9.1.(토) 오전 9시 ~ 오후 6시 평생학습축제 행사장
접수 : 8. 6.(월) ~ 8. 28.(화) / 발한, 북삼시립도서관

동해시는 오는 8월 31일(금)부터 9월 1일(토)까지 진행되는 ‘제1회 동해시 평생학습축제’의 성공을 기원하는 「범시민 도서 교환전 행사」를 개최하여 시민에게 폭넓은 독서 기회를 제공하고 독서 인구의 저변을 확대하게 된다.

‘제1회 동해시 평생학습 축제’는 ‘동해의 매력(매일의 학습력)에 퐁당 빠지다’라는 주제로 오는 8월 31일부터 2일간 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어린이 뮤지컬, 평생학습 골든 벨, 체험·홍보부스, 공연 발표, 작품전시 등의 평생학습 콘텐츠와 도서관이 어우러지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게 된다. 이번 도서 교환전은 ‘책을 아껴 읽고, 나눠읽고, 바꿔 읽고, 다시 읽어요!’라는 타이틀로 시민들이 가정에서 다 읽거나 함께 나누고 싶은 도서를 새로 읽고 싶은 도서로 교환하면 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길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8월 28일(화)까지 시립도서관 (발한․북삼)에 자신의 도서를 접수한 후 도서교환 쿠폰을 받아 행사 당일 직접 방문하면 된다. 도서 교환은 자신이 읽은 도서 1권과 다른 사람이 읽은 도서 1권의 교환이 가능하며 교환대상 도서는 2013년 이후 출판된 도서로 보존상태가 양호하여야 하며 문제집이나, 잡지, 법률도서, 공공성에 부적합한 도서, 파손된 도서 등은 제외 된다.

한편, 시는 도서교환전 행사 후 남은 도서는 군부대, 관내 복지시설, 시립 작은도서관 등 필요로 하는 기관에 재 기증 할 계획이다. 아울러, 전 시민을 대상으로 1인 1도서회원증 갖기 캠페인을 전개하여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알리고 도서관 이용을 적극유도하기 위한 홍보의 장도 함께 마련하게 된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가정에서 잠자고 있던 도서를 이웃과 공유해 자신이 필요한 또 다른 도서들과 인연을 맺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서교환전 행사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donghaelib.go.kr)를 참조하거나 관리사무실( 발한 530-2480, 북삼 530-249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