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첫 의정 연찬회 개최
강원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첫 의정 연찬회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8월 30일부터 8월 31일까지 이틀간 원주시 일원에서 「2018년도 기획행정위원회 연찬회」를 개최한다.

연찬회는 제10대 강원도의회 개원 이후 기획행정위원회 첫 번째 연찬회로서 회기운영 방향논의 및 주요 현안 및 쟁점 분야를 중점으로 토의하기 위하여 개최하는 것으로- 첫째 날인 30일에는 원주소방서를 방문하여 업무현황 청취와 신축청사 건립에 대한 보고를 듣고 관계자와 면담을 가질 계획이며, 이후, 원주시장 등 원주시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통하여 원주시 당면 현안사항도 청취할 예정이다. 특히, 둘째 날인 31일에는 제10대 기획행정위원회 의정자문단 위촉식을 개최하고 의정자문단과 자문단 운영방안 및 선진 도정 구현을 위한 방안 모색을 위하여 토론회를 진행한다.

기획행정위원회는 의정자문단을 기획, 행정, 예산 등 분야의 전문지식과 경험을 갖춘 교수 2명, 변호사 2명, 전문 연구원 1명, 총 5명으로 구성했으며, 오는 9월 1일을 시작으로 2년의 임기 동안 의정활동 자문, 분야별 정책과제 개발 및 대안 제시 등의 실질적인‘조언자’역할을 수행한다.

기획행정위원회는 이번 연찬회를 계기로 산적해 있는 주요 현안들을 적극 해결할 수 있도록 의정 역량을 집대성하여 도민을 위해 헌신할 수 있는 위원회가 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