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지방환경청, 일회용품 줄이기 캠핑 노하우 온라인 공모
원주지방환경청, 일회용품 줄이기 캠핑 노하우 온라인 공모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8-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30일까지 전국민 대상으로 캠핑시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아이디어 발굴
우수작에 대해 소정의 상금 수여 및 『친환경캠핑 실천수칙』으로 활용

 

환경부 원주지방환경청(청장 박연재)은 친환경 캠핑문화 확산을 위해 9월 10일부터 30일까지 『나만의 일회용품 줄이기 캠핑 노하우 온라인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캠핑장에서 많이 사용되는 일회용품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전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원주지방환경청 페이스북’(www.facebook.com/wonjuenv)이나 ‘국민생각함*’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공모 내용은 캠핑시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실천 아이디어를 표어형 한줄 아이디어로 작성‧제출하고, 필요시 설명자료를 함께 제출할 수 있으며, 공모전에 참여만 해도 30명을 무작위로 선정하여 5천원 상당의 선물 교환권(모바일 상품권 등)을 지급한다. 실천가능한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2건을 선정하여 각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하고,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친환경 캠핑 실천수칙』에 수록하여 전국의 캠핑장에 배포할 예정이다.

우수작은 주제적합성, 의미부합성, 실천가능성, 창의성, 충실성 등5개 항목과 대국민 투표 결과에 따라 선정할 계획이며, 대국민투표는 ‘국민생각함’에서 10월 2일부터 14일까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방식으로 실시되며, 투표 참여자 중 10명을 무작위로 선발하여 5천원 상당의 선물 교환권을 지급한다.

남미란 기획재정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캠핑시 일회용품의 과다한 사용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실천 아이디어들이 제안되어, 친환경 캠핑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