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화계초, ‘작가랑 도란도란 책 소풍’
강원도 화계초, ‘작가랑 도란도란 책 소풍’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8-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화계초에서 아이들이 작가와 직접 만나 이야기 나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고 책친구협동조합이 주최하는 ‘작가랑 도란도란 책소풍’ 행사가 12일(수) 오전 11시부터 홍천 화계초에서 개최됐다.

화계초 운동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2018 신나는 예술여행>의 하나로 문화 욕구가 있는 지역에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고자 기획했으며 책친구협동조합이 화계초에 제안해 열리게 됐다.

이날 행사에는 화계초등학교 3∼4학년과 대룡분교 1∼5학년 39명이 함께 하며, ‘깡딱지’의 강무홍 작가, ‘막막골 훈장님의 한글정복기’의 김은의 작가, ‘돌봄의 제왕’의 김리라 작가, ‘단추 마녀의 수상한 식당’의 정란희 작가가 직접 학교를 찾아 아이들을 만났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학교 운동장에 대형 텐트에서 작가와 아이들이 도시락을 먹으며 이야기 나누는 ‘소곤소곤 이야기 텐트’ △작가와 작품을 어린이와 함께 낭독하는 ‘낭랑한 낭독회’ △작가에게 글쓰기 교육을 받는 문학 마스터클래스 ‘나도 작가’ 행사 등이 진행됐다.

화계초등학교 황현정 선생님은 “내가 읽은 동화책의 작가를 직접 만나 이야기 나누는 활동이 무척 기대된다”며, “아이들이 작품에 대해 더 풍부하게 이해하고 아이들을 위해 좋은 작품을 써 주시는 작가님들에게도 긍정적인 에너지를 드리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