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의회, 2017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조례안 심사
강릉시의회, 2017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조례안 심사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시의회는 각 상임위원회(행정위원장 조대영, 산업위원장 배용주) 별로 조례안 등 안건 심사를 진행했다.

행정위원회  2017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관련 강희문 의원는 강릉시 재정지표를 살펴보면 지방세징수액 부분이 기준치에 미달되어 주의단계에 해당된다고 지적하고,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위험 판단지표인 재정지표를 면밀히 검토하여 재정건전성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김복자 의원는 자체수입이나 자주재원 확보방안을 구체적으로 마련해서 지자체의 재정활용능력의 지표가 되는 재정자주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할 것을 주문하며 추계부분이 매년 반복적으로 많은 차이가 난다고 지적하고 세입추계를 보다 정확히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산업위원회  강릉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민간위탁 운영 동의안관련 최익순 의원는 다문화가족으로 한국에 정착하여 살면서 이분들이 언어문제와 가족들의 이해부족 등으로 사회활동을 하지 못하거나, 또한 어려움에 처했을 도움을 요청하지 못하여 복지 사각지대에 놓일 수 있는 가족들이 생길 수 있다고 지적하며, 읍면동과 각 사회협의체와 협조하여 다문화가족 기초조사를 하여 이분들의 어려움을 발굴하고 도와 줄 수 있도록 관련부서와 수탁기관에 강력히 주문했다.

김용남 의원는 안정적인 정착과 가족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있어, 특히 다문화가족이 일반시민과 자연스럽게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운영으로 다문화가족으로 구분하지 않고 강릉시민으로서 잘 정착하여 살아 갈 수 있도록 내실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당부하며 다양한 가족에 대한 보편적이고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을 위하여 여러분야의 전문종사들이 활동하고 있다. 종사자들의 전문성과 운영능력을 기할 수 있도록 위탁기관에서의 관리감독이 중요함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