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까이꺼~
이 까이꺼~
  • 엔사이드편집국
  • 승인 2018-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해경청, 일선 지휘관(청장, 서장 등),현장 구조훈련 실시
레펠훈련중인 한상철 동해해경서장
레펠훈련중인 한상철 동해해경서장

 동해지방해양경찰청은 9월 13일 동해해경청 특공대 및 삼척 궁촌해변에서 청장, 서장 등 지휘관들의 구조현장 이해를 위한 구조현장체험 및 훈련을 실시했다.

해경은 그간 세월호 참사와 영흥도 낚시어선 사고 이후 해양안전에 대한 국민의 눈높이는 점점 높아지고 있으나 이를 충족하기에는 아직 미흡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이에 일선에서 각종 해양사고를 지휘하는 지방청장, 서장 등이 현장에서 고난이도 구조활동을 벌이는 구조대원들의 어려움과 현장 상황을 보다 심도있게 이해하고 구조역량과 구조 마인드를 제고하기 위해  금번 현장 체험 워크숍을 개최하게 되었다.

이날, 윤병두 동해해경청장을 비롯한 속초, 동해, 울진, 포항서장등 주요간부 16명은 현장에서 주로 이루어지는 구조활동인 잠수구조, 레펠, 헬기 호이스트 구조, 해상구조(바다수영) 훈련을 실시했다. 해경은 금번 지휘관들의 현장구조훈련으로 해양사고 발생시 보다 효율적인 지휘와 구조활동이 이루어 질수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잠수훈련중인 동해해경청장 미 서장들
잠수훈련중인 동해해경청장 미 서장들
헬기 호이스트 훈련중인 윤병두 청장
헬기 호이스트 훈련중인 윤병두 청장

윤병두 동해해경청장은“해양에서의 구조 활동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현장의 어려움을 다시한번 느끼게 된 시간이었으며, 현장 직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구조안전 중심으로 조직체질을 개선하여 전문성을 갖춘 강한 해경이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