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공학교육혁신센터, 2018 CAPSTONE DESIGN 경진대회 개최
삼척공학교육혁신센터, 2018 CAPSTONE DESIGN 경진대회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삼척공학교육혁신센터(센터장 김상일)는 LINC+사업단, 공학대학, 복합에너지산학연센터 공동 주관으로 9. 13.(목) 삼척캠퍼스 조형관 1층 아트홀 및 야외에서 "제11회 Capstone Design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공학대학 학생들이 대학에서 배운 이론을 토대로 문제 해결 및 새로운 아이디어를 실물화 시킨 성과물을 소개하고, △VR체험 △취업상담 △학생생활상담 △IPP △코딩체험 등 체험부스 운영을 통하여 구성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축제와 학습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이날 총 36개 작품이 출품되어 작품시연 평가 및 갤러리 투표를 통하여 총 13개의 우수 작품을 선정하여 "대상" 등 우수과제에 대하여 460만원 상당의 상금 및 상장을 수여했다. 대회 대상은 협소한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베벨기어를 이용한 자동 스패너 툴”을 출품한 기계설계공학과 ‘B.A.S.T’팀(지도교수 : 승삼선)이 차지했다.

김상일 삼척공학교육혁신센터 센터장은 "아이디어 창출부터 목적 기능이 달성될 때까지 제작 완성을 하면서 수많은 문제에 부딪히고 개선하는 과정을 반복하는 캡스톤디자인이야 말로 진정한 문제해결 능력을 길러주는 좋은 경험이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 융복합, 산학협력, 사회기여형 캡스톤디자인 과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