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폰 속 속초의 추억을 공유해주세요
내 폰 속 속초의 추억을 공유해주세요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8-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0일부터 11월 20까지 카카오톡으로 접수

 속초시가 일상 속에서 함께한 속초에서의 추억과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폰 속 속초 공유하기」이벤트를 개최한다.

속초를 소재로 한 2017년 9월 1일 이후 촬영한 미발표 사진을 건수, 규격 제한 없이 전 국민 누구나 핸드폰 카메라를 통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속초관광’을 통해 「폰 속 속초 공유하기」이벤트를 참가하여 개인정보 제공․이용에 관한 동의서를 체크한 후 사진을 전송하면 된다. 또한, 카카오톡 미사용자나 PC 사용자는 속초관광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사진과 함께 이메일(sokchotour@korea.kr)로 송부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오는 9월 20일부터 11월 20일까지 2개월간으로 심사를 거쳐 11월 말에 입상작 선정발표, 12월 초에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우수작 10점, 입선작 30점을 선정해 총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시는 이번 「폰 속 속초 공유하기」이벤트는 전문 사진작가의 작품성 위주 사진보다는 속초여행 중 가볍게 찍은 재미나고 친근하면서도 가독성 높은 사진으로 선정 할 계획이다. 또한, 선정된 사진은 공공저작물로 활용 동의를 받아 누구나 활용할 수 있게 해 활용성을 높이고 관광홍보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속초시민에게는 친숙하면서도 아름다운 속초의 모습, 관광객들에게는 소중한 추억들을 손쉽게 스마트폰을 통해 공유하면서 일상의 소중함, 추억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