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녀 가수 현숙, 횡성군 이동목욕 차량 기증
효녀 가수 현숙, 횡성군 이동목욕 차량 기증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8-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에 직접 목욕봉사, 따뜻한 선행 기부
  

 

‘효녀 가수’현숙(본명 정현숙)이 2018년 9월 19일 횡성지역에 이동목욕 차량을 기증하고 목욕봉사에 나선다.

전달식은 현숙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최신원)에 차량을 기증해 군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동목욕차량은 1.5t(5000만원 상당) 크기로 횡성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운영을 맡을 예정이며 현숙은 군청에서 진행되는 차량 전달식에 직접 참석한 뒤 횡성읍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목욕봉사를 진행키로 했다.

이동목욕차량은 1.5t(5000만원 상당) 크기로 횡성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을 맡을 예정이며 현숙은 횡성군사회복지협의회에서 진행되는 차량 전달식에 직접 참석한 뒤 갑천면 대관대리에 거주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목욕봉사를 진행키로 했다.

횡성군종합사회복지관은 횡성군에 거주하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중증장애인 등 복지사각지대에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이동목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숙은“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것이 목욕”이라며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봉사를 다니다가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들게 이동목욕차량이 꼭 필요한 도움이라고 생각해 기부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현숙은 2004년부터 해마다 1대씩 이동목욕차량을 기부해 제주도, 울릉도, 연평도 등 전국 곳곳에서 운영 중이며 올해도 꾸준히 나눔활동을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