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결한 주문진 도로변 가로환경,.해변 정비 최선
청결한 주문진 도로변 가로환경,.해변 정비 최선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문진 해안가 해양쓰레기 수거

강릉시 주문진읍에서는 지난 제19호 태풍“솔릭”의 영향으로 주문진 해안가를 뒤덮었던 해양쓰레기 수거작업을 말끔히 마무리했다.

이번 해양쓰레기 제거작업에는 수협 집게차 및 굴착기 등 중장비 8대, 기관 단체 100여 명을 동원하여 실시하였으며, 주문진해수욕장에서 소돌해수욕장까지 해안가 약 1.3km 구간에 걸쳐있던 각종 생활쓰레기 및 나뭇가지 등 임산   부산물 약 70여 톤을 수거했다.

주문진읍은 이번 해양쓰레기 제거작업으로 추석맞이 기간 동안 주문진해수욕장 및 방탄소년단 앨범 자켓 촬영지를 찾는 관광객에게 넓고 깨끗한 백사장을  제공하여 다시 찾고 싶은 관광지의 이미지를 보여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와 함께 주문진읍에서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주요 도로변, 관광지 및 성묘객들이 많이 찾는 공동묘지 등 20개소 구간에 걸쳐 예초작업을 실시했다. 특히, 보행자들의 안전과 차량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주요 도로 및 인도 변에 무성하게 자라난 칡넝쿨과 잡초들을 말끔히 제거하였으며, 가로환경을 크게  개선하였다.

 임상술 주문진읍)은 “추석명절 고향을 찾는 귀성객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고향의 모습을 제공하고, 깨끗하고 청결한 주문진읍의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도록 주요 도로변 가로환경 정비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