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의회, 제279회 정례회 예결특위 활동
횡성군의회, 제279회 정례회 예결특위 활동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8-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79회 횡성군의회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영숙)는 2018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을 진행했다.

최규만 의원는 건강플러스마을사업이 마을 주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대상마을을 늘리고 마을주도로 지속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해 주기 바라며, 상수도 검침 시 원격검침 시스템을 점진적으로 도입하여 효율성 제고를 위해 노력해 달라 주문했다.

김영숙 의원는 농기계임대사업이 원하는 농기계를 집까지 배송해 주는 편리성으로 많은 농업인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이용자수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 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해 주기 바라며 횡성읍 파크골프장은 하천에 조성함으로 인해 준공 후 한번도 사용하지 못하고 유실되어 재 조성하는 등 예산의 중복투입이 되고 있으니 신중하게 검토하여 추진하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이순자 의원는 치매안심센터의 운영으로 관내 치매환자들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해 질 것으로 판단되며 치매환자 및 치매예방을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부탁하며 빠른 시일내에 치매안심센터를 준공하여 많은 군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해달라 주문했다.

백오인 의원는 우리군의 경우 저출산, 고령화가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는 만큼 임신, 출산 관련 지원 예산비중을 높여 적극적인 정책을 추진할 필요가 있고. 또한, 원주상수원보호구역 해제를 위한 분석연구 용역이 시기적으로 늦은감이 있으나 지금부터라도 용역을 빨리 시행하여 원주상수원보호구역 해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은숙 의원는 하수도요금 현실화에 따른 매년 하수도 요금 인상률이 높은 만큼 주민들에게 충분한 홍보로 이해시켜 민원이 발생되지 않도록 노력해 줄것과 문화체육공원 앞 비행기 조형물 철거예산은 장기적인 안목으로 보지 못하고 성급하게 조형물을 설치함으로써 예산낭비의 전형적인 사례임. 향후 이런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권순근 의원는 군민들의 건강을 위하여 금연사업은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필요가 있다며 흡연자에 대한 금연 프로그램을 실시함과 병행하여 금연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사람들이 꼭 성공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관리를 해주기를 바란다고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