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소중한 꿈 우리가 함께 하겠습니다
당신의 소중한 꿈 우리가 함께 하겠습니다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 휴천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꿈꾸는 저금통’ 사업

 

영주시 휴천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장원옥, 김삼재)는 독거노인, 장애인, 한부모 가정, 다문화 가정 등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금을 마련하기 위해 꿈꾸는 저금통사업을 추진한다.

‘꿈꾸는 저금통 사업’은 지역의 취약계층 대상자들의 아름다운 꿈을 이루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휴천1동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휴천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에서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아동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도움을 주고, 독거노인 및 장애인의 꿈도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이 함께 고민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어 이번사업을 기획했다.

이에, 휴천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계층 대상자들의 욕구를 면밀히 조사하고, 서비스(사업) 제공에 필요한 비용 후원을 위해 『꿈꾸는 저금통』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꿈꾸는 저금통’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주민은 휴천1동 맞춤형 복지팀(635-3309)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사업에 참여한 후원자는 연말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김미옥 보현어린이집원장은 “『꿈꾸는 저금통』사업은 아이들에게 저축습관과 더불어 살아가는 착한 심성을 키울 수 있는 산교육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휴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원옥 공동위원장은 “이번 꿈꾸는 저금통 사업은 지역주민들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한번쯤 되돌아 볼 수 있는 계기 이다.”며 “주민들이 지역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에 참여도 하는 살기 좋은 지역공동체 만들기의 신호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