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향토기업 눈으로 또 다른 실천
동해시 향토기업 눈으로 또 다른 실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민을 위한 건강나눔 무료 眼(안) 검진

 

한국동서발전(주)동해바이오화력본부(본부장 정복화)는 11일(목) 동해바이오화력본부 사택 체육관에서 지역 내 60세 이상 어르신 180명을 대상으로 ‘건강나눔 무료 眼(안) 검진’을 실시했다.

최근 농어촌지역 인구 고령화와 생활환경(IT기기)의 변화에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노인질환을 예방하고자 안검진 전문기관인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함께 시력교정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눈 건강 향상 기여 및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계획한것으로 이날 검진은 안과전문의 및 검진요원들이 주민을 대상으로 시력검사, 안압검사, 굴절검사, 세극등 현미경 검사를 진행하고 동해바이오화력본부 직원들은 안내와 접수 자원봉사자로 나서 진료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진료를 받으신 어르신 가운데 관리가 필요한 분들께는 인공눈물, 항생제, 백내장지연제 등을 처방하고, 안약 사용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개인별 맞춤 돋보기를 제공했다.]

동해바이오화력본부는 앞으로도 지난 2015년부터 매년 발전소 주변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방의료 봉사활동을 추진하여 약 1,200여명이 수혜를 받았다.'한국동서발전(주) 동해바이오화력본부는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들을 꾸준히 시행하여 ‘행복한 동해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여 신뢰받는 에너지기업으로 거듭나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