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지방산림청, 혁신해커톤 행사 개최
북부지방산림청, 혁신해커톤 행사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하는 방식 혁신으로 업무능률 향상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전범권)은 10월 11∼12일 규제과제 발굴 및 국민과의 소통 방안 마련을 위한 혁신해커톤 행사를 유명산자연휴양림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 해커톤: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한정된 기간 내에 참여자가 팀을 구성해 쉼 없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토대로 결과를 도출ㆍ완성하는 행사

이날 행사는 주어진 시간 내에 산림분야의 불편하고 불합리한 규제 개선을 위한 과제 발굴 및 산림이야기 영상공모전 출품을 위한 동영상 촬영ㆍ 제작 등 2가지 주제로 운영됐다. 그리고 야간 자유토론 시간을 가져 서로의 의견을 자유롭게 공유하고 소통해 효과를 극대화했다.

또한 북부지방산림청에서 자발적으로 운영하는 혁신동아리 ‘환골탈태(換骨奪胎)’ 회원 첫 모임으로써, 앞으로 혁신동아리를 통해 보다나은 북부지방산림청을 위해 일하는 방식개선, 국민에게 도움이 되는 혁신방안을 마련키위해 토론하고 학습할 계획이다.

* 환골탈태(換骨奪胎): ‘뼈를 깎는 고통과 반성’을 통해 과거의 반성과 앞으로 변화의 각오를 다짐하기 위해 동아리 이름으로 선정

전범권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작은 변화가 혁신을 위한 시작이며, 기존의 업무방식을 벗어나 직원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