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 짦은 기간에 성료
원주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 짦은 기간에 성료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8-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기업 및 생산제품 우수성 홍보와 판매의 장을 마련하고자   원주시가 주최하고 원주시여성기업인연합회(회장:김은영)가 주관 한「2018 원주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가 성황리에 마쳤다. 그동안 향토기업의 꾸준한 요구로 개최한 박람회는 10월 5일(금) 부터 7일(일) 개최 예정이었으나, 태풍 콩레이 영향으로 불가피하게 10월 8일(월)부터 10일(수)로 연기했다.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등 성황리에 마쳤다.

박람회에 참여한 48기업 판매금액은 총 1억 6천여만 원이며 첫날「구인구직 해피데이와 함께」행사로 인해 뒤늦게 합류한 일부기업은 이틀 동안의 짧은 판매기간에 아쉬움을 남겼다. 휴일인 한글날 당일 판매금액은 전체 매출의 54%로, 당초계획대로 주말에 개최되었다면 더 많은 시민들이 방문해 원주 기업의 질 좋은 우수제품을 판매하고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다.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결과 93%가 박람회 효과가 있다라고 대답했고, 내년 개최 시 74% 참여 의사를 보였으며, 야간 박람회 진행에 대하여도 69% 참여의사를 보였다. 이밖에 일부기업은 개최장소와 날짜변경, 적극적 홍보가 필요하다고 했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기업소개 및 제품, 다량구매 시 문의처 등을 공공기관, 교육청, 단체 등에 배부하여 원주시 소재 기업과 생산제품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책자를 제작 계획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