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강원 고성통일명태축제 막 올려
제20회 강원 고성통일명태축제 막 올려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8-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0회 고성통일명태축제가 “고성 통일명태와 떠나는 4GO 여행 - 맛있GO·재밌GO·즐겁GO·신나GO”라는 주제로 18일부터 21일까지 4일동안 고성군 거진 11리 해변에서 펼쳐진다.

명태의 본고장이자 대한민국 최고의 명태 황금어장인 고성군을 알리기 위해 지난 1999년부터 해마다 열리고 있는 명태축제는 올해로 스무번째를 맞아 지역주민 소득증대와 고성군의 대외이미지 개선을 통한 지역경기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맛있GO! 명태요리의 본고장, 고성 명태로 즐기는 맛있는 축제! - 명태푸드코트 “명태名家”, 명태 만찬:만원의 행복, 명태포차거리, 명태 화로구이터, 가족 명태 요리체험, 국군장병 명태요리대회 “명태를부탁해”, 명태경매, 물회빨리먹기대회, 명태빵 푸드파이터 ▲즐겁GO! 깨끗한 고성 바다에서 즐기는, 힐링 바다 문화 축제! - 행운의 통일명태를 찾아라, 활어 맨손잡기 체험, 어선무료승선체험, 명태 다이빙대회, 군장병 통일명태 씨름대회, 명태야 놀자(명태 등대만들기, 명태 투호 등) ▲신나Go! 다양한 사람들의 개성 발산축제 - 고성방가 청소년·군장병·전국노래자랑 FESTIVAL, K-POP 평화콘서트 ▲재밌GO! 명태 문화를 눈에 담다! - 명태 수족관, 명태 홍보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축제의 첫날인 18일은 오전 11시 30분 간성 수성제단 제례행사로 축제가 시작되고, 오후 4시30분부터 거리퍼레이드와 6시부터는 개막식이 열려 다양한 축하공연과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불꽃놀이로 가을 밤하늘을 수놓는다.

둘째날인 19일에는 어린이 통일명태 그리기대회와 청소년 고성방가 페스티벌 등이 열리며 셋째날인 20일에는 국군장병 요리경연대회와 고성방가 군장병 페스티벌:소 미더 솔져!, K-POP 평화 콘서트 등이 마련되어있으며, 마지막 날인 21일은 고성방가 통일명태 전국 노래자랑이 축제의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특히 이번 고성명태축제는 단돈 만원으로 고성의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해변에서 명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명태만찬:만원의 행복 이벤트가 19일부터 21일 12시~16시까지 준비되어 있어 많은 관광객이 부담 없이 명태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군 관계자는 “고성통일명태축제로 인해 전국 제1의 고성명태 명품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설 것” 이며, “통일의 고장이자 동해안 최북단 청정지역 고성통일명태축제에서 오감충족의 기회와 가을 바다의 낭만을 느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