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2018년 강원도 평생학습박람회 참가
삼척시, 2018년 강원도 평생학습박람회 참가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시가 10월 19일(금)부터 20일(토) 양일간 강릉시 단오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2018년 강원도 평생학습박람회”에서 홍보체험부스 운영 및 평생학습동아리 한마당 행사에 참가한다.

강원도 평생학습 통합 박람회로 강릉시에서 개최되는 “2018년 강원도 평생학습박람회”는 “강원의 미래, 평생교육과 함께!!”라는 주제로 강원도가 주최하며, 강원도 시군 및 강원도교육청, 도내 기관·단체에서 37개의 주제체험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삼척시에서는 “평생학습도시 삼척에서 만나는 유리나라”라는 주제로 유리램프워킹 체험을 할 수 있는 홍보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삼척의 도계유리나라에 대해 소개와 홍보, 각종 관광홍보 리플릿과 기념품을 배부하여 삼척 평생학습 성과 및 삼척의 주요 관광지를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평생학습동아리 한마당 행사에는 삼척시 평생학습동아리인 기타 동아리(통키스)와 인형극 동아리(아라인형극단) 2개 팀이 공연에 참가하고,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및 강원도 평생교육진흥원 시화전 수상작인 성인문해 학습자의 작품 3점 이외 다수를 전시할 예정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강원도 평생학습박람회 참가를 통해 삼척시 평생학습 추진 성과를 함께 나누고, 도내 주요 평생교육기관과의 연계·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함으로써 범시민 평생학습 문화확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