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동해시 어르신 한마당 축제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동해시 어르신 한마당 축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 19.(금) 11시 웰빙레포츠타운 1,500여명 참여
노인날 기념식, 시상식 및 어르신 한마당축제, 만남의 장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10월 경로의 달을 맞이하여 나라 발전과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다해 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경로효친 사상을 고양하기 위한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오는 19일(금) 오전 11시 동해웰빙레포츠타운 내 동해체육관에서 1,500여명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개최될 이번 행사는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2018년 동해시 어르신 한마당 축제’를 겸하여 진행된다. 먼저,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서는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모범 어르신과 노인 공경을 실천하고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12명에 대한 표창장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며, 이어서 펼쳐질 어르신 한마당 축제에서는 지구를 들어라, 협동 제기차기, 돼지 저금통 굴리기 등의 체육행사와 신명나는 레크리에이션, 댄스대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계획되어 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쌍용양회공업(주), ㈜GS동해전력, ㈜DB메탈 등의 지역 기업체와 삼화사노인요양원, 동해시노인요양원, 동해시노인의료복지센터, 동해요양원, 동해시노인종합복지관, 묵호노인종합복지관 등 유관기관의 협조로 냉장고, TV, 세탁기, 안마의자 등 푸짐한 경품이 마련되어 어르신들께 보다 즐겁고 행복한 하루를 선사할 예정이다.

정순기 가족과장은 “고령화 시대에 대비하여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편안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노인일자리 및 노인복지시설 확충과 경로당 활성화 사업, 노인돌봄서비스 사업 등 다양한 복지시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