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의정회 “2018평창동계올림픽 1주년 기념식 강릉개최 반대” 적극지지
평창군의정회 “2018평창동계올림픽 1주년 기념식 강릉개최 반대” 적극지지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8-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직 군의원 22명으로 구성된 평창군의정회(회장 김영해) 회원들은 지난 10월 23일 평창군의회의원들과 긴급 간담회를 갖고 최근 평창군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1주년 기념식 강릉개최” 건에 대해 강력한 반대 입장을 표명한 성명서를 채택했다.

지난 번 평창군의회 의원들이 밝힌 반대 성명에 대해 적극적인 지지 의사를 밝히며 향후 평창군의회는 물론 평창군 각 사회단체와 보조를 맞추어 도청 항의 방문을 추진하고 여의치 않을 경우 자체 기념행사도 추진하기로 결의했다.

성 명 서

2018평창동계올림픽은 평창군민들의 지칠 줄 모르는 도전정신과 오로지 목표를 향한 불타는 열정 속에서 유치되었고 또 그 힘으로 세계인들이 감탄한 성공대회로 개최되었다.

평창군의정회 회원 모두는 군민과 함께 지난 20여년간의 목이 터져라 평창을 외쳐오면서 삭발투쟁 등 수 많은 역경과 고난 속에서도 굴하지 않고 평창에 올림픽을 유치하자는 사명감으로 함께 하였다.

2010년 마침내 올림픽 유치가 결정되고 5만 군민과 함께 한마음 한뜻으로 평창의 올림픽이 아닌 대한민국의 올림픽이라는 국가적 책임감속에서 대회준비에 모든 역량을 쏟아 부었다.

그리고 그 어느 역대 올림픽보다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재정적 흑자는 물론 한반도 평화의 새로운 메시지로 전 세계인들을 감동시켰다.

2018평창동계올림픽은 평창군민의 눈물과 땀의 결정체이자 평창만이 할 수 있었던 자존심이라는데 대하여는 누구도 이의를 제기하지 못한다

그러나 최근 강원도에서 동계올림픽 1주년 기념행사를 강릉에 개최한다는 소식을 접하고 실로 개탄을 금할 수 없다.

이는 평창군민의 가슴에 돌이킬 수 없는 큰 상처는 물론 자존심을 짓밟는 행위로 깊은 유감을 표명하면서 평창군의회와 함께 본 결정이 재고될 때까지 강력하게 투쟁해 나갈 것을 천명한다.

이에 강원도지사는 즉각 평창군민에게 사과하고 동계올림픽의 주 개최지인 평창에서 전 국민과 함께 1주년 행사가 성대하게 개최될 수 있도록 하루 빨리 재결정을 요구한다.

2018. 10. 24

평창군의정회 회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