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지방환경청,“일회용품 제로 캠핑대회”개최
원주지방환경청,“일회용품 제로 캠핑대회”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8-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27~28일, 치악산국립공원 금대캠핑장에서 야영객 100여명 참여
일회용품 줄이기 글짓기, 그림그리기, 퀴즈 등 다채로운 행사 가득

 

 

 환경부 원주지방환경청(청장 박연재)은 오는 10월 27일 오후 2시부터 치악산 금대에코힐링캠핑장에서「일회용품 제로(ZERO) 캠핑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캠핑장에서 많이 사용되는 일회용품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기 위한 것으로, 야영객 등 100여명이 참여하여, 일회용품 줄이기를 주제로 글짓기, 그림그리기, 퀴즈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주요 행사는 야영객 전원이 참여하는 일회용품 줄이기 체험사연 공모전과 그림그리기 대회, O/X 퀴즈대회 등으로, 캠핑시 무분별하게 시용되는 일회용품으로 인한 환경문제를 함께 생각하고, 쓰레기 관련 상식 문제를 학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어린이들과 가족이 참여하는 멸종위기종 산양인형 만들기, 야생동식물 보호 퍼즐퀴즈 풀기, 친환경캠핑 명패만들기 등 체험행사도 실시하며, ’에코 토크콘서트‘를 열어 야영객들로부터 ’나만의 친환경캠핑 실천 노하우‘ 등을 듣고 서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사연 공모전 및 그림, 친환경캠퍼 명패 등에 대해서는 우수작을 선정하여 총 50만원 상당의 상품을 지급한다.

28일 오전에는 자연환경해설사와 함께 치악산국립공원의 우수한 자연생태를 탐방하면서 야생 동‧식물을 알아보고 자연에서의 놀이방법을 체험할 예정이다.

원주지방환경청 기획재정과 남미란 과장은 “이번 캠핑대회를 통해 캠핑에서의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일회용품 문제를 인식을 할 수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친환경 캠핑문화 확산을 위해 홍보를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