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동트는동해배 전국 청소년 하키대회’ 개최
`제1회 동트는동해배 전국 청소년 하키대회’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 9.(금)까지 웰빙레포츠타운 내 썬라이즈 국제하키장
청소년 8개팀, 선수 및 임원 160여명 참가

  동해시는 11월 5일(월)부터 9일(금)까지 5일간 웰빙레포츠타운 내 썬라이즈 국제하키장에서 ‘제1회 동트는동해배 전국 청소년 하키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올해 처음 개최하는 대회로 동해시하키협회 주관으로 전국의 청소년 하키팀 8개팀 160여명이 참가하여 하키 꿈나무 선수들의 기량을 향상시키는데 의의를 두고 있으며, 향후 참가대상을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대회운영은 별도의 개회식 없이 남·녀 풀리그로 운영하여 오는 9일(금) 결승전을 끝으로 대회를 종료한다.

시는, 지난 5월 전국 남녀하키·전국 생활체육 하키대회는 물론 아시아하키 최강 5개국(한국, 인도, 말레이시아, 중국, 일본)이 참가한 ‘2018 동해아시아 여자 참피온스트로피 하키대회’와 6월 전국 종별 선수권 하키대회를 개최하여 하키 스포츠 메카로서의 위상을 입증한 바 있다. 또한, 국제공인 최고등급의 Global Elite 인증을 받은 썬라이즈 하키장을 비롯한 인프라와 그간의 대회 개최 실적을 바탕으로, 2020 도쿄올림픽 아시아 예선전과 대규모 전국대회 유치를 추진해 필드하키를 지역 특화 스포츠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전진철 체육위생과장은 “제1회 동트는동해배 전국 청소년 하키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며 “앞으로 대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